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로맨스 영화 4가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싱글 인 서울
장르: 멜로/로맨스, 코미디
출연: 이동욱, 임수정, 이솜, 장현성, 김지영, 이미도, 이상이, 지이수 등
러닝타임: 103분
"싱글이 답이다!" 혼자여서 좋은 대형 학원의 논술 강사이자 파워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영호'(이동욱)와 "사실 혼자인 사람은 없잖아요" 그렇지만 혼자여도 괜찮을 수는 있는 유능한 출판사 편집장인 현진(임수정)이 만나 싱글 라이프를 담은 에세이 <싱글 인 서울> 을 함께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함께 일하며 점점 가까워지게 되지만 <싱글 인 더 시티> 시리즈의 바르셀로나를 맡은 작가이자 영호의 첫 사랑인 홍 작가의 등장으로 가까워질 뻔했던 두 사람이 다시 멀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홍 작가의 등장으로 오해가 생기고 분노한 영호는 출판을 중단하겠다고 합니다. 현진은 편집장으로서 영호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두 사람은 다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싱글 인 더 시티> 에세이 시리즈는 무사히 출간될 수 있을까요?
2. 대도시의 사랑법
장르: 드라마, 로맨스, 청춘
출연: 김고은, 노상현, 정휘, 오동민, 박선후, 김채은
러닝타임: 118분
어딜 가든 시선을 집중시키는 과감한 스타일과 거침없는 태도를 가진 자유로운 영혼 '재희'(김고은)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진 '흥수'(노상현)는 같은 대학교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재희는 우연히 클럽 앞에서 외국인 남자 교수와 흥수가 키스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흥수가 지키고 싶었던 비밀이었습니다.
다음날 학교에서 외국인 남자 교수와 흥수가 스킨십 하는 것을 봤다며 학생들이 수군거리지만 재희가 알리바이를 만들어주며 흥수를 도와주게 됩니다. 얼마 뒤 재희 또한 비슷한 일을 겪게 되지만 특유의 당당한 태도로 상황을 정리해 버립니다.
흥수는 그런 재희에게 먼저 다가가 술을 마시러 가자고 말합니다. 그 이후로 둘은 친한 친구 사이가 되어 흥수가 재희의 자취방으로 들어오면서 동거 라이프를 시작하게 됩니다.
3. 대치동 스캔들
장르: 드라마, 로맨스
출연: 안소희, 박상남, 테라다 타쿠야, 조은유, 오태경, 배유람, 신소율, 고서희 등
러닝타임: 109분
대치동 학원의 국어 강사인 '윤임'(안소희)과 중학교 국어 교사인 '기행'(박상남)이 10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됩니다.
둘은 대학교 동기이자 옛 연인이었는데 기행이 10년만에 윤임을 찾아온 이유는 '나은'(조은유)의 죽음이 코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이었습니다.
나은과 윤임은 어릴적부터 친구였고 대학교 동기인 둘도 없는 친구였지만, 대학생 때 나은이 윤임의 남자친구인 기행을 빼앗고 윤임의 글과 필명을 훔쳐 신춘문예에 당선되는 등 윤임을 배신했었습니다. 하지만 기행이 이 사실을 알고 나은을 떠나려 하자 나은이 자살시도를 하면서 뇌사상태에 빠지게 되어 호흡기로 겨우 연명하고 있었지만 가족들의 선택으로 곧 호흡기를 떼려 합니다.
그리고 대학 시설 윤임을 짝사랑했던 '미치오'(타쿠야)까지 등장합니다.
학원 강사와 학교 교사인 이 둘의 만남으로 대치동 스캔들이 발생하자 시험 문제 유출 의혹으로 경찰 조사까지 받게 되고,
이들 네 사람은 10년 동안 각자 참아야 했던 비밀들을 어렵게 하나둘씩 꺼내놓습니다.
4. 새콤달콤
장르: 로맨스, 코미디
출연: 장기용, 채수빈, 정수정 등
러닝타임: 102분
공무원 시험 준비생인 장혁(장기용)과 바쁜 간호사인 다은(채수빈)이 만나 힘들고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서로 사랑하며 행복한 연애를 합니다. 하지만 장혁이 대기업에 취업하고 파견을 나가게 되면서 두 사람은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장혁은 회사에서 보영(정수정)을 만나는데 처음에 둘은 라이벌 구도였지만 점점 보영을 도와주게 되면서 서로 가까워집니다. 과도한 업무량으로 야근이 잦아지고 다은보다 보영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장혁의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다은이 임신 사실을 알게 되고, 장혁에게 와달라고 하지만 그 사실을 모르는 장혁은 다은에게 가지 않습니다.
과연 둘은 행복했던 그때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